01. 목표
창의, 글로컬, 소통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하여 창의적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함
02. 필요성
구분 | 필요성 |
---|---|
교육과정 구성 | ● 학과 단위로 실무형, 융복합, 글로벌 교육의 필요성을 수용하여 산학친화형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 고도화 ● 저·중·고학년 단계별 심화형 문제해결 교과목 체계를 구축하고, 住産學 현장과 연계하여 실험·실습, 캡스톤디자인, 현장실습 운영 ● 학생설계 융복합 교육과정 신설 및 융복합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 ●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팀 활동 및 교류에 대한 지원 확대 |
교육과정 운영 및 질 관리 | ● 이공계열 학생들의 인문사회 전공 교과목 수강시 교양학점으로 인정 ● 교육과정 계획에 의거 강화되는 전략 분야에 대한 교수법 집중 지원 ● 전공특성화 역량 및 선문핵심역량 기반의 교육과정 평가환류 고도화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