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이드 네비게이션

컨텐츠 주요 내용

HOME교육과정개선전공교육과정개선

전공교육과정개선

01. 목표

창의적 실무역량을 갖춘 글로컬 서번트 리더 양성

창의, 글로컬, 소통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하여 창의적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함

02. 필요성

구분 필요성
교육과정 구성 ● 학과 단위로 실무형, 융복합, 글로벌 교육의 필요성을 수용하여 산학친화형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 고도화
● 저·중·고학년 단계별 심화형 문제해결 교과목 체계를 구축하고, 住産學 현장과 연계하여 실험·실습, 캡스톤디자인, 현장실습 운영
● 학생설계 융복합 교육과정 신설 및 융복합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
●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팀 활동 및 교류에 대한 지원 확대
교육과정 운영 및 질 관리 ● 이공계열 학생들의 인문사회 전공 교과목 수강시 교양학점으로 인정
● 교육과정 계획에 의거 강화되는 전략 분야에 대한 교수법 집중 지원
● 전공특성화 역량 및 선문핵심역량 기반의 교육과정 평가환류 고도화

본문으로 다시 가기
  • 대학교육혁신원
  • 대학교육개발센터
  • 이니티움교양대학
  • 학생상담센터
  • ACE사업단페이스북